남의 불행이 나의 행복? 트럼프·머스크 공개 설전이 유럽선 ‘팝콘각’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남의 불행이 나의 행복? 트럼프·머스크 공개 설전이 유럽선 ‘팝콘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또또링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6-07 03:27

본문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소셜미디어에서 공개 설전을 벌이자 이들에게 면박을 당했던 유럽 정치인들이 이번 사태를 흥미진진하게 바라보고 있다.
티에리 브르통 전 유럽연합(EU) 집행위원은 5일(현지시간) 엑스에 별다른 설명 없이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있는 얼굴과 팝콘 이모티콘을 올렸다. 이 게시물은 트럼프 대통령과 머스크의 싸움을 즐겁게 관전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브르통 전 위원은 지난해 8월 머스크의 소셜미디어 활동이 유럽 디지털서비스법상 유해 콘텐츠에 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가 머스크에게 욕설을 들은 악연이 있다. 당시 머스크는 엑스에 “엿이나 먹어라”라는 영화 대사가 담긴 사진을 올렸다.
라도스와프 시코르스키 폴란드 외교장관은 엑스에 “거물(big man), 정치는 생각보다 어려워”라고 썼다. 시코르스키 장관은 지난 3월 머스크 소유의 스페이스X가 운영하는 저궤도 위성통신망 스타링크를 우크라이나에 지원하는 문제를 두고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과 소셜미디어에서 설전을 벌였다. 당시 머스크는 시코르스키 장관에게 “꼬마(small man)는 조용히 있으라”고 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 유럽판은 트럼프 대통령과 머스크의 관계가 파탄 나자 유럽 정치인들이 트럼프 정부에 대한 감정을 마음껏 드러내고 있다며 이를 ‘샤덴프로이데’라고 불렀다. 샤덴프로이데는 남의 불행을 속으로 기뻐하는 심리를 뜻하는 독일어다.

인스타 팔로워 사는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838
어제
11,076
최대
11,076
전체
1,058,114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